신발장 곰팡이 예방법 제습에 있다.



신발장 시트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현재의 신발장에 불만을 느끼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일단 신발장 시트를 사용하면 그 차이에 놀랄 것입니다. 신발장 청소가 편해지는 것 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장점이 있으며, 신발장의 불편을 해결해 준다. 신발장 시트의 효과에 대해 더욱 대용품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1. 신발장 시트는 필요한가요?


신발장 시트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필요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신발장 시트가 없어도 불편하지 않지만, 한 번 사용하면 놓을 수 없게되어 버리는 것이, 신발장 시트 인 것이다.



신발장 청소가 편 하니까

신발장 시트를 깔아두면 신발에서 떨어지는 먼지나 이물 등은 모두 받아 준다. 신발장 시트 깔아놓고 더러워지면 먼지를 털기만 하면 되니까 좋다. 일회용 타입의 신발장 시트라면 그대로 버리고 새 것으로 교체 하면 된다.



탈취 효과로 불쾌한 냄새를 방지한다

현관을 열 자마자 역겨운 냄새가 나는 것은 신발장이 원인일지도 모른다. 하루 종일 신고 있던 신발은 충분히 땀을 빨아 들이고있다. 땀에 잡균이 증식하면 역겨운 냄새를 낸다. 신발장 시트 속에 숯을 첨가해 탈취 효과를 가지는 것도, 신발에서 풍기는 역겨운 냄새를 차단 해주는 것이다.



습기를 제거하고 곰팡이 방지

비에 젖은 신발을 그대로 신발장에 넣어 버리면, 곰팡이의 원인이된다. 젖은 신발 때문에 신발장 전체의 습도가 높아 곰팡이가 퍼져 버릴지도 모른다.


신발장 시트는 실리카겔을 사용 제습 효과를 발휘하는 것도 곰팡이 나 세균 번식을 억제 해준다.







2. 신발장 시트 잘하는 선택법


신발장 시트는 대형마트와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구입할 수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신발장 시트가 있으므로 집 신발장의 고민에 맞게 잘 선택하자.



위화감없는 유형

신발장에서 신발을 출입 할 때마다 신발장 시트가 어긋나 버리면, 진흙 얼룩도 잘 받아 들일 수 없다. 일일이 고치는 것도 귀찮다. 그래서 신발장 시트 뒷면에 미끄럼 방지가 붙어 있고, 흡착 할 타입이 추천이다.



반복 사용 유형

방습 효과가있는 신발장 시트는 반복 사용 유형이 추천이다. 실리카겔을 사용하고있는 신발장 시트는 주위의 환경에 맞게 흡습과 석방 공급을 반복한다. 천일 말려하여 석방 공급하고 흡습력이 부활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다.



탈취 효과가 높은 유형

신발장의 불쾌한 냄새는 신발 속에서 번식 한 세균이 원인이다. 제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즉효성이있는 소취 효과도 신발장 시트에있다. 현관의 냄새가 신경 쓰이는 경우에는 탈취 효과가 높은 유형이 추천이다.





3. 신발장 시트의 효과적인 사용법


신발장 시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발장 청소부터 시작하자. 필요없는 신발도이 때 함께 처리하면 좋다.



신발장 청소

신발장 시트를 부착하기 전에 신발장 청소를한다. 모든 신발을 꺼내 먼지 나 진흙 등의 더러움을 취한다. 얼룩이 남아 있으면, 모처럼 신발장 시트를 사용해도 효과를 발휘할 수 없다.


드디어 신발장 시트를 붙이자. 신발장의 크기에 비해 신발장 시트의 크기가 큰 경우가있다. 이 경우 끄지 않고 선반을 올리고 양쪽을 말려 들게하면, 신발장 시트가 위화감없이 끝난다.






4. 신발장 시트가없는 경우 추천 대용품


신발장 시트는 일부러 사러 가지 않아도 집안에있는 것이나 남아있는 것을 대체 할 수있다.



신문

신문은 종이 섬유가 거칠기 때문에 그 틈새로 습기와 냄새 성분을 흡수 할 수있다. 따라서, 신발장 시트 대용으로도 제대로 일을 해 준다.


신발장의 크기에 맞게 접어 깔고 간다. 앞 부분을 두껍게 해두면 출입 할 때 신문지가 어긋나 어렵게된다. 신문지를 이중으로하여 접 으면 좋을 것이다.


교환시기로 2 ~ 3 개월 정도를 기준으로 교환하자. 특히 장마철에는 자주 교환하는 것이 좋다.



찬장 시트

찬장 시트가 남아 있으면, 신발장 시트 대용으로 사용하자. 신발장 시트보다 찬장 시트의 것이 디자인이 귀여운 것이나 정교한 것이 갖추어져있다. 찬장 시트 위화감 어렵고, 또한 방충 · 방취 효과가있는 것도 많다. 신발장 시트 대용으로도 충분히 기능 할 것이다.





결론


신발장 시트를 깔아두면 신발장 속을 청소하는 것이 줄어들게 된다. 그 외에도 제습과 탈취 효과도있어, 신발장에 곰팡이 나 잡균이 늘어나는 것을 억제 해주기 때문에 냄새 방지도된다. 신발장에 깔아 둘 뿐이므로, 수고도 걸리지 않는다. 우선 수중에 신문지가 있으면, 신발장 시트로 사용해 보자. 그 편리함을 실감 할 수있을 것이다.



[생활속 꿀팁 이야기] - 화장실 청소의 적절한 빈도와 청소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생활속 꿀팁 이야기] - 세탁기의 적절한 용량은 얼마일까? 인원수에 따른 적절한 크기 선정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