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주름 없이 접는방법 (수납방법)

 

 

바지 접는 방법이 어렵다고 느끼고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요령을 익히면 바지를 접는 것도 간단하다. 제대로 접으면 수납도 쉬워진다. 당신의 바지와 수납 공간을 떠올리며 어떤 접는 방법이 맞는 것이 체크해 주었으면한다.

 

 

 

1. 바지 접는 방법의 유형과 요령

 

 

원래 바지는 어떻게 접는 방법이 맞는 것일까? 올바른 접는 방법은 있는가?

 

 

접는 방법의 기본

바지 접는 방법의 기본은 다음과 같이한다.

 

1. 바지를 바닥에 펼쳐 주름을 펴준다

2. 다리를 겹쳐 접는다

3. 사타구니 부분을 접어 사각형이되도록 모양을 정돈한다

4. 밑단에서 허리를 향해 반으로 접는다

5. 같은 방향으로 다시 반으로 접는다

 

 

접을 때 조언

한마디로 바지라고해도, 소재에 따라 부드러움과 두께는 다르다. 또한 주름의 여부도 달라진다. 앞서 소개한 기본 접는 방법을 참고로하면서, 소재에 따라 접는 방법을 바꾸는 것이 필요하다. 정장 바지처럼, 센터에 주름이 있는 것은 그 주름을 따라 접는 것이 어렵다. 

 

 

 

 

2. 바지가 압축되기 접는 방법

 

 

바지를 컴팩트하게 접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나 요령이있는 것일까? 수납하기 쉽도록 하고 싶은 포인트를 소개한다.

 

 

사각형으로 만들기

바지를 잘 보관하기 위해서는 결국 사각형이되는 접는 방법이 적합하다. 바지를 접을 때 엉덩이와 사타구니 부분 등 축소 가운데에 걸린 쉬운 장소가있다. 그런 부분은 안쪽에 끼워 넣어 부피가 커지지 않도록 사각형으로 접자.

 

 

수납 공간의 크기에 맞추기

컴팩트하게 수납하려면, 저장 공간에 맞춘 접는 방법에하면 좋다. 수납 공간의 깊이와 높이에 서랍의 크기를 고려하면 수납하기 쉽다.

 

 

3. 바지 주름이되지 않는 접는 방법

 

 

정장 바지 등 주름이 있는 타입의 바지는 어떤 접는 방법이 적합하다 것일까? 출장이나 여행에서도 사용할 바지 접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수납이 쉽도록 바지를 접는 크기를 계획한다.

2. 벨트의 이전 버튼과 뒷면의 중앙을 잡고 다리의 주름에 맞게 접는다

3. 밑단에서 허리를 향해 반으로 접는다

4. 다시 같은 방향으로 반으로 접는다

 

 

 

 

 

4. 바지를 돌돌 마는 접는 방법

 

 

바지 접는 방법을 소개하고 왔지만, 주름 상관없는 청바지 등은 말아 수납하는 것도 추천이다.

 

 

돌돌말아 접는 방법

돌돌말아 접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한다.

 

1. 바지를 펼쳐 평평한 곳에 놓는다

2. 허리의 버튼 부분에서 절반으로 접는다

3. 가랑이 부분을 접어 넣는다

4. 밑단 측에서 허리쪽으로 말아올려 간다

 

 

5. 옷걸이에 걸어 수납하는 경우

 

 

여기까지 바지 접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지만, 또 다른 일반적인 수납 법에 옷걸이에 건다는 것이있다. 어느 쪽이 적합한 것일까?

 

옷걸이에 거는 수납 법은 접는 방법을 궁리하는 번거 로움이없고, 주름 몰려 쉬운 바지도 깔끔하게 수납 할 수있다. 원단이 얇고 주릅이 잘 생기는 바지에 특히 추천이다. 또한 한번의 착용으로 세탁하지 청바지 등은 깨끗한 것들과 함께 보관하는 것은 마음이 끌 수도있다. 그런 경우에 다시 신을 때까지 옷걸이에 걸쳐 수납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바지 접는 방법에 따라서는 부피가 커지지 않고 넣을 수 있지만, 접기 귀찮은 분들은 옷걸이에 매달린 방법이 추천이다.

 

 

 

결론

지금까지 바지 접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있다. 바지는 소재와 형태의 다양한 변형이 있고, 수납이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어떤 바지에도 수납 공간의 크기에 맞게 사각형하도록 접으면 부피가 커지지 않고 수납 가능하다. 주름이 잘 생기는 어려운 소재라면  옷걸이에 거는 방법도 추천 할 수있다. 어쨌든 쉽게 할 수 있으므로 꼭 도전 해 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