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 장점 및 올바른 사용방법

자동 식기 세척기는 바쁜 현대인에게 매우 유용한 것이다. 그러나 심한 기름때가 있는 경우에 애벌 세척을 할 필요가 있고, 생각했던것 보다 깨끗하지 않다고 느끼고있는 사람도 있을지 모른다. 그래서 이번에는 식기 세척기의 능숙한 사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식기 세척기의 장점과 절약 조언도 함께 전한다.

 

1. 식기 세척기 사용했을때 장점은

식기 세척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소개하기 전에 우선 식기 세척기를 사용할 때의 이점을 살펴 보자.

가사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있다

식기 세척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하면, 설거지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있는 것이다. 식기에 밥 그릇, 그릇, 작은 그릇, 접시, 컵, 젓가락이나 수저 등 상당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온 가족 분을 설거지하려면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린다. 그러나 식기 세척기를 사용하면 식기를 세팅하고 전원을 넣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세척이 되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을 절약 할 수있다.

 

식기가 깨끗하게된다

또한 식기 세척기 적절히 사용하면 식기가 깨끗하게되기 쉽다는 장점도있다. 그 이유는 물의 온도와 세제의 세정력이 관계하고있다.
계수대 설거지 할때는 30 ℃에서 40 ℃ 정도의 물을 사용하는 반면, 식기 세척기는 60 ℃에서 80 ℃ 정도의 물에 씻어 더 기름때를 떨어 뜨리기 쉽다. 또한 식기 세척기 용 세제는 일반 세제보다 세정력이 높은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얼룩을 깔끔하게 잡아 준다.

 

절수 및 에너지가 절약된다

식기 세척기를 사용하면 수도 요금을 절약 할 수 있다.  조사에 따르면, 계수대에서 사용하는 수량은 47.45L 대해 식기 세척기에서 사용하는 수량은 10.8L로 끝난다고한다. 식기 세척기에 물을 모아 세척 방법은 계수대에서 물을 흘리며 세척보다 물 절약 할 수 있다고 할 수있다.

 식기 세척기의 올바른 사용법

여기에서 식기 세척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소개하겠다.

1. 심한 기름때를 미리 제거할 것

식기 세척기의 사용 팁은 달라 붙기 기름때가 심한 식기를 애벌 세척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카레 그라탕의 달라 붙어 말라버린 밥과 후춧가루, 깨 등은 그대로 식기 세척기에서 씻어도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물에 담가두고 불리거나 키친 페이퍼로 먼지를 닦고하자.

 

2. 식기 세척기에 식기를 잘 배치한다

다음은 식기 세척기에 식기를 배치한다. 포인트는 더러운면이 안쪽에 오도록 세트, 식기가 서로 겹치지 않도록하는 것이다. 컵 류는 아래쪽에 넣고 아래에서 분사 해 오는 물에 세척될 수 있도록 배치하자.

 

3. 식기 세척기 전용 세제를 투입한다

식기를 나란히 끝나면 전원을 켜고 식기 세척기 전용 세제를 투입한다. 세제 사용은 투입구에 넣는 것만 같지만, 투입구가 없으면 소품 바구니와 히터의 근처에 넣자.

 

4. 운전 코스를 선택

식기 세척기에는 여러 운전 코스가 탑재되어있다. 식후 즉시 운전할 때는 "표준 코스"를 오염이 심한 경우 "강력한 코스" 그리고 오염이 적을 때는 '스피드 코스」와 「에너지 절약 코스'를 선택하자.

 

5. 식기를 정리 필터를 청소

운전이 끝나면 식기를 치워 마지막으로 남아 있지 필터를 청소하자. 얼룩이 가지고 어려운 경우, 수세미 등을 사용하여 문질러 좋다.

 

3. 에너지 절약하는 식기 세척기 사용법

식기 세척기 전기 요금이 걱정되는 경우는 절약 할 방법을 시도하라. 절약 할 수있는 방법 조언은 식기를 예약 세탁하는 것이다. 심한 얼룩이나 달라 붙기는 사전에 떨어 뜨리는 것으로, 얼룩 빠짐이 훨씬 좋아진다.
또한 많은 식기를 넣어 함께 세탁하는 것도 포인트 다.

오염이 적은 경우에는 절전 과정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이다. 예를 들어 파나소닉의 "NP-45MD8"시리즈에서는 절전 코스를 사용하면 표준 코스보다 약 46 % 나 절약 할 수있다.
절전을 의식한 방법으로 전기 요금을 억제하면서 식기 세척기를 현명하게 세척하자.

 

 

4. 식기 세척기의 얼룩과 냄새를 방지 사용법

식기 세척기 내부에 먼지와 냄새를 발생시키지 않기 위해서도 정기적 인 청소가 필요하다.
먼지와 냄새를 방지 사용 팁은 매번 사용 후 남아 있지 필터를 청소하는 달에 1 회 정도를 기준으로 걸레질이나 노즐 청소를 할 것이다. 식기 세척기의 오염이 걱정되면, 식기를 넣지 않고 빈 세탁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있다.
얼룩이 심한 식기 세척기에 식기를 씻지 않기 위해서라도 평소 올바른 사용법에 주의 하자.

 

결론

식기 세척기의 사용 팁은 식기의 심한 오염물을 사전에 떨어 뜨리거나 안쪽이나 아래쪽에 식기를 나란히 남아 있는 필터를 매번 청소 등이다.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식기를 더 깨끗하게 번거 로움없이 빨 때문에 계속 사용하고있는 사이에 "식기 세척기가없는 생활은 생각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나올 것이다. 올바른 사용법을 지키고, 생활을 편리하게 해 나가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