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용 부동산 투자의 종류

 

 

 

 

1)    아파트

일반적으로 주거용 부동산 가운데 아파트의 수익률이 가장 떨어진다. 그렇지만 안전 자산으로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고 환금성 면에서도 좋다. 아파트는 수익형 부동산이라기 보다는 차익형 부동산으로 적합하다. 다른 주거용 보다 월세 우익류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 가격 상승요인이 많은 점이 특징이다. 그러나 모든 아파트가 그런 것은 아니다. 미래 가치를 염두에 두어 투자 지역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2)    빌라

빌라는 요즘 인기가 뜨겁다. 아파트 가격이 많이 올라 주거비 부담을 느낀 수요층이 대거 빌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또 수익률도 좋은 편이다. 월세 수요가 풍부하고 비용이 부담스럽지 않은 장점이 있어서 신혼부부나 젊은 직장인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개발 호재가 있는 지역이라면 전세 투자도 괜찮다. ‘갭 투자라고도 하는데 전세 비율이 높은 주택을 전세 보증금으로 집값의 80퍼센트 이상을 대체하는 투자방법이다. 내가 투자하는 비용을 최대로 줄이고 전세를 활용한 투자법이다.

 

 

 

 

3)    오피스텔

오피스텔은 아파트보다는 가격이 저렴하고 관리가 편한 장점이 있다. 오피스텔은 역세권 위주로 투자를 해야 한다. 그런데 오피스텔 분양권 매입은 신중하게 선택하기를 바란다. 오피스텔은 입주한 다음에도 가격 변동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분양권을 매입하거나 입주 후에 매입하거나 가격이 같다면 미리 사놓을 필요는 없다.

 

 

 

4)    상가 주택

상가 주택은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투자 물건이다. 최상층에 거주하면서 아래층에서 월세를 받을 수 있어 12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내 집 마련과 수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점점 많은 수요층이 생겨나고 있다. 기존에 살고 있는 주택이나 아파트를 처분해 상가 주택을 신축하고 월세로 노후 준비를 하는 방법이 있다 상가 주택 개발을 대행하는 업체들도 있다.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받고 개발을 대행한다. 설계 및 시공 업체 선정부터 대금 지급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한다. 건물 신축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금융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시행한다.  

 

 

 

투자 경험이 있다면 수익률이 높은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하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