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아침식사 켈로그 프로틴그래놀라 미숫가루앤검정약콩

 

 

<쿠팡 할인특가 확인하기>

필수 표기정보

식품의 유형 곡류가공품 생산자 및 소재지 농심켈로그 주식회사, 경기도 안성시 공단 2로 29(신소현동)
제조연월일, 유통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 유통기한 : 2020년 03월 02일 이후인 상품
제조년월일 : 2018년 12월 30일 이후인 제조상품 포장단위별 용량(중량), 수량 330g*1개, 1개
원재료명 및 함량 컨텐츠 참조 영양성분 컨텐츠 참조

 

약하게 보리과자 우유말아 먹을 때 느낌남
이번에 새로운 시리얼이 나왔다길릴래 주문. 다른 것보다도 다른 제품들 보다 단백질 함량이 많다는 점에 주목. 시리얼을 먹을 때 가장 부족한 성분이 단백질과 식이섬유라고 생각하는데 그 중 하나인 단백질을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이네요. 그래도 부족한 식이섬유는 과일이나 야채를 통해 보충 필요

◆일반적특징
기존에 체중조절 시리얼 제품에 비해서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기존 제품은 정량+우유 했을 때 12g 정도였다면 이제 품은 정량+우유 했을 때 17g정도로 기존 제품부도 단백질 함량이 5g정도가 높아졌습니다. 같은 양을 먹더라도 담백질 함량이 높을 때 소화 속도가 느려서 포만감이 오래 가기 때문에 배고픔이 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기존 제품은 솔직히 체중조절제품이라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단백질이 좀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그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 구성
- 프로틴 그래놀라 : 제품 설명상 가장 많은 부분인 70%를 차지하는 구성 성분입니다. 맛 자체는 그냥 일반 그래놀라와 비슷합니다. 켈로그에서 팔던 그래놀라에 단백질을 추가해 만든 것 같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양이 매우 적게 느껴졌고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마 우리가 알고있는 뭉쳐있는 그래놀라는 별로 없고 아마 70%는 다른 곡물 구운 것을 포함해서 70%로 적은 것 같습니다. 맛자체는 적당히 달달하고 씹는 맛이 있는 그래놀라입니다.

- 시리얼 : 제품 설명에도 적혀있듯이 스페셜 케이가 시리얼 일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제품 설명을 자세히 안보고 먹었는데 이거 스페셜케이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설명을 읽어보니 스페셜케이가 들어간 것이 맞더군요. 스페셜케이가 뻥튀기 같은 느낌의 시리얼인데 개인적으로 스페셜 케이를 좋아해서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 검정약콩 : 종종 시장에 가면 뻥튀기 아저씨가 검정콩을 튀겨서 파는 데 딱 그 검정콩 뻥튀기 맛이었습니다. 바삭한 느낌보다는 적당히 단단한 느낌의 식감이고 고소한 맛이 강했습니다. 맛 자체는 괜찮고 제품의 개성을 살려준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매우 적었습니다. 제품을 받자마자 시리얼을 먹었는데 먹을 때 보니 검정콩이 딱 하나만 있었습니다. 확인해보니 콩이 작아서 제품 밑으로 쏠려있던건데 검정콩을 고르게 먹고 싶은 분이 있다면 제품을 받은 뒤에 잘 섞어서 드셔야할 것 같습니다.

- 미숫가루 큐브 : 제품 설명에서는 입에서 사르르 녹는다고 생각해서 마시멜로같은 느낌을 좀 기대했는데 그런 느낌보단 푸석 쫀쫀한 느낌이었습니다. 잘 부셔지기는한데 그냥 먹으면 이에 끼는 느낌이 있었고 우유랑 먹을때는 끼는 느낌은 없고 적당히 고소한 느낌을 주는 듯했습니다. 다만 이것도 생각보다 양이 너무 적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기타 곡물 :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래놀라의 70% 구성이란말에 포함되는 것같은데도 따로 뺀 이유입니다. 우선 제일 고소합니다. 미숫가루 큐브, 검정약콩 솔직히 양이 적어서 별 느낌도 없습니다. 근데 이 오곡 구운것들이 진짜 곡물 특유의 고소함을 뿜뿜하고 씹는 느낌도 줍니다. 시리얼과 함께 씹는 부분을 담당하는데 자칫 재미없는 식감이 시리얼과 오곡이 번갈아 가면서 씹혀서 좋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좋았던 곡물을 보리였습니다. 보리에 검정색과 단맛으로 코팅이 되어있었는데 유명한 보리과자와 맛과 향이 비슷합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먹으면서 어릴 때 먹었던 보리과자 먹던게 많이 생각 났습니다. 다만 그 과자처럼 향이 강한해서 확 튀는게 아니라 연한 느낌을 주면서 전체적으로 시리얼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
위에서 보리과자를 언급했는데 약한 보리과자 향을 내서 먹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향 자체는 전체적으로 어느하나 강하게 튀는 것이 없고 잘 어울렸고 자칫하면 심심할뻔한 것을 오곡과 시리얼, 약콩, 미숫가루 큐브가 서로 다른 식감이 잘 살려줘서 씹을 때 매우 기분이 좋았습니다. 시리얼 자체가 다른 초코, 과일 시리얼처럼 강한 개성을 가지는 것은 아니지만 곡물 특유의 고소함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맛 강한 시리얼보단 고소한 시리얼에 약간의 단맛을 가진 시리얼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잘 맞을 것 같습니다.

◆포만감
포만감도 나쁜편은 아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정량을 먹었을때 아침, 저녁에는 포만감이 충분해서 점심까지 버티고, 잘 때까지 버틸 수 있었지만, 점심에 먹으면 저녁까지 기다리기가 좀 힘들었습니다. 원래 시리얼 자체도 아침, 저녁용으로 나왔고, 대부분의 점심은 나가서 일반식을 먹기 때문에 특별히 단점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양
양은 좀 적은 편이네요. 다른 시리얼에 비해 가격이 낮은 편은 아닌데 양도 적은 편입니다. 330g인데 한끼 정량이 50g라 6번을 먹으면 30g가 남아서 양 자체가 애매하기도함. 차라리 350으로 딱 맞춰서 나왔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 매일 시리얼을 드시는 분이라면 너무 빨리 떨어질 것같다 생각ㅎㅎㅎ

◆tip?
- 남자분들은 우유랑 정량으로 먹을 때 단백질이 부족할 수가 있습니다. 우유와 정량으로 먹었을때 단백질이 17g정도인데 한끼 단백질로는 솔직히 부족합니다. 단백질 섭취량에 대해서는 의견이 많지만 일반적으로 몸무게 1kg당 단백질 1g으로 계산하는게 제일 편한데 이 제품만으로는 단백질이 부족하니 삶은 계란이나 계란프라이 하나씩 더 드시는 것을 추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 줄 수 있고, 단백질이 탄수화물보다 포만감이 커서 배고픔이 덜해 매우 좋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 시리얼만으로는 단백질 섭취가 부족해서 단백질 보충제도 같이 먹고 있습니다. (여자분들은 계란 한두개 더 드시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식이섬유가 생각보다 적습니다. 정량의 식이섬유가 4g 정도인데 하루 권장 식이섬유는 50세 이하 성인남자 38g 성인여자 25g정도이기 때문에 식이 섬유도 함께 섭취해주셔야 좋습니다. 가능하면 점심에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드시거나 아침 저녁에도 식이섬유가 많은 과일이나 채소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쿠팡 켈로그 기획전 할인행사 제품 더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