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꿀팁 이야기

화장실용 세제의 기초 지식과 사용상의 주의점

by 눈웃음작렬 2020. 6. 18.

화장실용 세제의 기초 지식과 사용상의 주의점



화장실용 세제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고 그 중에는 혼합하면 정말 위험한 것도있다. 이런 실수는 돌이킬 수 없는 것이 될 수도 있다. 여기서 일단 화장실용 세제의 기초 지식을 알아보자. 매일 청소에 적합한 화장실용 세제도 소개한다.



 


1. 화장실용 세제의 종류와 선택 방법


화장실용 세제의 종류와 선택 방법부터 살펴 보자. 포인트는 "액"과 그 액성에 적합한 사용처를 알아볼 것이다.



화장실용 세제의 종류와 적합한 사용처

화장실용 세제의 액성은 크게 산성과 알칼리성이다. 화장실의 대표적인 오염이라고하면 소변으로 인한 얼룩이지만, 이러한 오염에 대해서도 궁합이 좋은 액성이있다. 예를 들어 산성 얼룩은 알칼리성 세제를 사용하면 중화 작용으로 인해 제거하기 쉬워지는 구조다.


구체적으로 전하면 소변으로 인한 노란얼룩은 산성 타입의 화장실용 세제를 사용하자. 한편, 곰팡이 등이 원인 짙은 얼룩에는 알칼리 형 (염소계) 화장실용 세제가 적당하다. 산성과 알칼리성 양자의 중간에 위치하는 얼룩은 중성 화장실용 세제가 적합하다. 평소 가벼운 얼룩면 중성 타입의 화장실용 세제로 충분히 대응할 수있다.



화장실용 세제의 선택

세척하고 싶은 얼룩에 적합한 화장실용 세제를 선택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그 이외에는 쓰기 (청소의 용이성)도 체크하는게 좋다. 액을 떨어 뜨려 브러쉬로 긁는 유형이 전통적이지만 브러시로 긁을 필요가없는 것, 변기에 붙이는 것, 탱크에 넣는 것, 일회용 브러쉬 등 다양한 화장실용 세제가있다.


또한 스프레이 타입은 분사하면 광범위하게 세제를 널리 퍼지게 할 수 있지만, 변기 경계선 뒷면 등에는 사용하기 어렵다. 액체 성질과 함께 사용의 용이성도 화장실용 세제 선택의 포인트이므로 기억해 두자.






2. 화장실용 세제를 사용상의 주의사항


화장실용 세제를 사용하는데있어서 몇 가지 주의사항이있다. 아시는 분도 많을지도 모르지만, 만약을 위해 다시 확인해 두자.



혼합사용 정말 위험

화장실용 세제에 한정된 것은 아니지만, 혼합사용은 주의해야한다. 구체적으로는 산성 유형과 염소를 혼합하지 않도록하는 것이다. 유해가스가 발생하여 매우 위험하므로 절대로 혼합되지 않도록 조심하자. 염소계 세제로 청소 한 후 잘 흘리지 않고 산성 타입의 세제를 사용해 버리면 가스가 발생할 위험이있다. 같은 날 같은 장소에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만일을 생각하고 화장실 청소를 할 때는 문을 열어 환기를 돌리는 등 대책을하자.



세제는 깨끗이 지워

화장실용 세제를 장시간 방치하면 소재가 손상 될 수있다. 변기에 올바르게 사용하여 청소의 마지막에 흘리면 남아있는 것이 거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바닥에 튀거나, 대리석 · 금속 · 플라스틱 등에 사용하거나하는 경우 방치하면 그 부분이 저하될 우려가있다. 세제를 닦아내고 물로 청소와 마른 걸레질로 완성하자.



피부나 점막에 닿지 않도록

산성 유형, 염소계 중 화장실용 세제도 피부와 점막에 닿지 않도록 조심하자. 매번 불편 할지도 모르지만 고무 장갑을 착용하고 고글 (안경)을 장착하는 등 피부와 점막을 보호하면서 청소를 해 주었으면한다.





3. 매일 청소하는 변기용 세제 추천


이어 매일 청소하는 화장실용 세제를 소개한다.



살림백서 변기세정제

변기 수조에 넣어두는 화장실용 세제이다. 매일 가벼운 얼룩면 충분히 떨어 뜨릴 것이다. 탈취 효과도 있기 때문에 1 개의 화장실 중을 커버 할 수있다.



시리우스 변겨청소 요고다

변기에 붙이는 화장실용 세제이다 세제가 포함 된 젤타입 패치로 물을 흘릴때마다 자연스럽게 청소가 된다.



헨켈 브레프 파워액티브

변기에 걸어두는 타입의 화장실용 세제이다. 물이 흐르는 궤도에 걸어두면, 물을 흘릴 때마다 자연스럽게 청소가되어 버린다. 그러나 물 출구 부근에 붙이는 튀는 때문에 조심하자.






4. 제대로된 청소에 추천하는 화장실용 세제


마지막은 제대로 청소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화장실용 세제를 소개하자. 평소 청소용으로 사용하면 효과 만점이다.



홈스타 락스와 세제

오줌 바위와 노래지고 확실히 떨어 뜨려주는 산성 타입의 화장실용 세제가 여기에있다. 변기 경계선 뒷면에 세제가 돌아가고 쉽도록 노즐이 고안되어있다.



아스토니쉬 베스룸 버블 클리너

이곳은 고점도 폼 타입의 화장실 용 세제. 칫솔질 불필요하고, 변기에 떨어 뜨려 2 ~ 3 분 후에 물에 흘리는 것만으로 청소가 가능하게되는 간편함도 매력이다.








결론


화장실용 세제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액성에 의해 자랑하는 세정력이 다르다. 동시에 섞어 사용하지 말라 것도 있기 때문에 패키지의주의 사항과 사용 방법 등을 잘 읽고 올바르게 사용하자. 



 

 



[생활속 꿀팁 이야기] - 환원 표백제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점

[생활속 꿀팁 이야기] - 도마 꽂이를 사용하는 이유 및 선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