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나는 운동화 해결방법 




운동화를 벗었을때 땀과 냄새 때문에 곤란했던 적은 없는가? 운동화는 세균의 온상이되어 있고, 발냄새뿐만 아니라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있다. 가능한 빨리 탈취하고 깨끗한 상태로 되돌리자. 운동화는 간단한 방법으로 탈취 할 수있다. 추천 방법을 소개하므로 꼭 실천해 보자.





1. 탈취 전에 알아야할 운동화 냄새의 원인


왜 운동화 안은 악취가 나는 것일까? 운동화 탈취하기 전에 냄새의 원인을 알아 두자.



냄새의 정체는 세균

운동화 속 냄새 원인은 세균이다. 원래 인간의 발은 세균이 숨어있다. 이것이 땀으로 증식하고 냄새가 발생하는 것이다. 운동화를 탈취한다면 동시에 발도 깨끗하게 해야한다.



습기는 세균의 온상이된다

하루동안 운동화를 신고 있으면 발바닥에서 1 컵 분량의 땀이 나온다. 좋아하는 운동화를 매일 신는 분들도 있지만, 습기가 많은 운동화 안은 세균의 온상이된다. 급속하게 냄새가 강해지고 탈취 어려워지므로 주의하자.






2. 운동화 탈취 필요성


운동화에 냄새가 나도 어쩔수 없다고 포기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까? 하지만 운동화는 탈취해야 할 이유가있다.

그것은 냄새의 원인이 세균이기 때문이다. 탈취하지 않고 방치 해두면, 운동화를 신는 때마다 잡균이 발바닥에 옮겨 버린다. 다리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도, 운동화는 제대로 탈취하자.





3. 운동화 냄새 제거 추천 방법


운동화를 탈취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이있다. 효과적이고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는 방법

운동화 악취는 산성이다. 그래서 알칼리성 베이킹 소다로 중화하여 소취할수있다.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지 않는 양말에 채워 고무로 고정한다. 이 베이킹 소다를 운동화에 넣으면 탈취 효과가 얻어진다.



10원짜리 동전을 사용하는 방법

10원짜리 동전을 사용하는 것도, 운동화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10원짜리 동전은 구리로되어있어 습기에 반응하여 구리 이온을 낸다. 이 구리 이온이 세균을 분해하여 탈취 해 준다. 구리 이온을 방출에는 습기 찬 상태가 좋기 때문에, 운동화를 벗은 후 즉시 넣는 편이 좋다. 또한 10원짜리 동전의 주변 밖에 탈취 효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신발의 안창이 채워질 정도의 동전이 필요하다.



젖었을 때 대처법

비에 젖어 버린 경우에는 특히 운동화에 냄새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제대로 대처할 필요가있다. 젖어 버린 운동화 속에 신문지를 채워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완전히 말리 것이다. 마르면 발수 스프레이를 뿌리면 다음 비오는 날을 위한 냄새 대책이된다.






4. 운동화를 완전히 탈취하고 싶다면 세탁하자


운동화를 완전히 탈취하고 싶다면 세탁을하자. 하지만 운동화의 소재는 물로 씻을 수있는 것과 할 수없는 것이있다. 소재별로 탈취에 효과적인 운동화의 세탁 방법을 설명한다.



세척하는 방법

세척 할 수는 캔버스와 나일론 운동화이다. 탈취하기 위해서는 씻은 후 단단히 말리 것이다.


■ 준비물

· 세탁조

· 세탁 용 분말 세제

· 브러쉬

· 비누

· 멜라민 스폰지


■ 절차

1. 세탁조에 40 ℃의 물을 넣고 세제를 녹여준다

2. 깔창이나 끈을 제거하고 운동화를 물에 담가 30 분 불린다

3. 솔 부분은 멜라민 스펀지를 문질러 더러움을 제거한다

4. 비누를 운동화에 문질러 거품을 낸다

5. 운동화 전체를 브러시로 문질러준다

6. 거품이 없어 질 때까지 단단히 씻어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건조시킨다.



물을 사용하지 세탁 방법

물을 사용하지 않고 세탁하는 것은 주로 가죽 운동화이다.


■ 준비물

· 중성 세제

· 스폰지

· 멜라민 스폰지

· 타올 2 장


■ 절차

1. 물에 중성 세제를 스펀지에 담가 어퍼 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 준다

2. 깨끗한 수건으로 거품을 닦아낸다

4. 멜라민 스폰지 솔 부분을 문질러 깨끗하게 닦아낸다





결론


운동화 냄새의 원인은 세균이다. 운동화 냄새 때에는 세균이 번식하고있는 증거이므로 서둘러 대책을 탈취 할 필요가있다. 매일 같은 운동화를 신고, 신발 안이 땀으로 젖은 상태이면 잡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된다. 탈취하기 위해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물질이나 물에 젖었을 때는, 빠는 것이 탈취의 지름길이다. 소재는 물에 약한 것도있다. 적절한 세탁 방법을 확인 후 세탁 시작하자.


 

 




[생활속 꿀팁 이야기] - 설거지를 더 쉽고 편안하게 하는 방법

[생활속 꿀팁 이야기] - 환원 표백제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