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말 세제의 장단점 및 올바른 선택 방법은?
세탁용 세제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그중에서 오래전부터 시용해온 것이 분말세제이다. 스테디셀러인 가루세제만의 특징과 장단점을 알아보도록하자. 분말세제의 사용법을 잘 숙지하면 세탁물별로 최적의 세제를 선택할 수있게된다.
1. 분말 세제의 특징은?
세탁 세제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새로운 상품이 속속 매장에 진열되고 있다. 그 속에서 옛날부터 사용되어온 분말 세제는 왠지 "찌든때를 지우기 어려울 것"이라고 편견을 가진 사람도 적지 않다.
분말 세제의 세정력은 강력하다
분말 세제의 액성은 약 알칼리성이다 그렇기 때문에 산성 얼룩에 강하다. 산성 얼룩은 기름때, 진흙 얼룩 땀 얼룩 등이 대표적이다. 액체 세제보다 세정력이 강하기 때문에 상성 얼룩에 큰힘을 발휘한다.
Y 셔츠의 칼라와 소매등에 땀 얼룩은 제거에는 분말 세제가 뛰어나다.
분말 세제는 경제적이다
최근에 출시된 분말 세제는 옛 분말 세제에 비해 1회 사용 금액도 적고, 상당히 컴팩트하게되어있다. 비용도 액체 세제에 비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가족이 많고, 항상 많은 양의 빨래가 나오는 가정에는 경제적이라고 할 수있다.
단점은 가루 나머지
장점이 많이있는 분말 세제이지만 사용이 나쁘다는 단점도있다. 수온이 낮은 경우에는 가루세제가 잘녹지 않고 세탁물에 세제가 남아있을 수있다. 의류에 세제 가루가 남아 버리면 피부가 약한 사람이나 알레르기 체질에 영향을 줄 수도있다.
또한 전자동세탁기 세제 투입구에 가루가 달라 붙어 버리고 청소가 힘들다. 분말 세제를 조금 투입하면 분말세제가 잘 흘러들어가지 않는 다는 분들도있다.
2. 분말 세제의 올바른 선택 방법
강한 세정력이 특징 분말 세제이지만, 그 외에도 '플러스 α'의 기능을 가지는 것도 많다. 목적에 맞게 잘 선택하자.
실내 건조 용 분말 세제
비오는 날이 계속 계절이나 일 중외에 빨래가 말릴 수없는 환경에서는 아무래도 실내 건조를 하는 날이 많게 된다. 실내 건조는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불쾌한 냄새의 원인이되어 버린다.
실내 건조 용 분말 세제는 살균력을 강화하고 세균 번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냄새가 나지 않는다.
효소 표백제 함유 분말 세제
효소가 함유 됨으로써 단백질 오염 물질을 제거 파워가 플러스되어 피지 오염에 위력을 발휘한다. 표백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의류가 노랗게 변하는 것을 방지하고 세탁조의 곰팡이 나 냄새도 잡아 준다.
3. 분말 세제의 올바른 사용법
분말 세제를 기피하는 사람이 많은 이유는 단점 때문이다. 그러나 올바른 사용법을하면 이렇게 믿음직한 세제도없는 것이다.
규정 량을 사용할 것
세제는 보통 어림짐작에 넣어 버리는 경우가 많다. "조금 넉넉하게 넣어두면 좋을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사용하면 분말 세제가 물에 녹지 못하고 남는 원인이된다.
드럼세탁기와 통돌이세탁기 기종에 따라 투입되는 양이 달라진다 때문에 적절한 분말 세제의 양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여 세탁
분말 세제의 가장 큰 단점인 잔류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로 세탁하는 것이다. 40 ℃ 정도의 물이면, 분말 세제는 확실히 녹아 잔류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는 미리 정해진 양의 분말 세제를 물에 녹여 놓고, 액체 세제와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세탁후 헹굼은 2회 이상으로 하자
액체 세제 중에는 절수를위한 헹굼 1회에 OK라는 상품도 판매되고있다. 그러나, 분말 세제의 경우 기본적으로 2회이다. 잔류세제를 방지하기 위해도 2회 이상 설정하자.
결론
분말 세제의 세정력을 알면 지금까지 외면하고 있던 사람도 사용해보고 싶은 것이다. 분말 세제만의 효과를 알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세정력이 강한 분말 세제는 땀이 많아지는 여름철을 중심으로 사용하면 효과를 실감하기 쉬울 것이다.
[생활속 꿀팁 이야기] -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바지 말리는 방법
[생활속 꿀팁 이야기] - 노랗게 변한 T셔츠 해결 방법 및 예방 방법
[생활속 꿀팁 이야기] - 세탁기 냄새 원인과 해결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