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잔 수납방법과 주의 사항

와인 잔은 종류에 따라 다양하다. 모양이 길기 때문에 수납하기 어렵다. 어떻게 하면 와인 잔을 잘 보관할 수 있는지 수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보이는 수납하는 방법과 주의점, 수납 아이템을 만드는 방법까지를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1. 와인 잔 추천 수납 방법

와인 잔을 수납 할 때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분류하자. 사용 빈도별로 추천 수납 방법을 소개한다.

사용하지 않으면 상자에 넣어 둔다

일반 와인 글라스는 유리로되어있어고 얇고 가늘기 때문에 깨지기 쉽다. 와인 잔을 넣는 상자는 충격에 강한 있도록되어있다. 꺼내는 것은 귀찮지만 깨지는 위험을 줄일 수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와인 잔과 소중한 와인 잔은 상자 채로 수납하자.

 

자주 사용한다면 선반이나 서랍에 보관

자주 사용하는 와인 글라스는 찬장이나 서랍에 나란히 수납한다. 사용 빈도가 높은 것을 꺼내기 쉬운 높이에 배치하는것이 포인트다. 와인 잔의 수가 많은 경우, 모양을 갖추고 세로로 늘어 놓으면 깔끔하게 수납 할 수있다.

또한 선반 플라스틱 케이스에 늘어 놓으면, 서랍처럼 꺼낼 수있다. 쓰러져 깨질 염려가 없기 때문에 케이스 하나씩 재워 넣어도 좋다.  글라스가 움직이지 않도록, 딱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자.

 

 

2. 와인 잔의 멋진 수납 방법

외형이 멋진 와인 잔은 보이는 곳에 수납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 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하기 때문에, 꼭 시험해 보면 좋겠다.

와인 잔 홀더를 사용

와인 글래스의 바닥 (발판)을 거꾸로 걸어 공중 수납 방법이다. 외형이 멋지고 안에 먼지가 들어 가지 않는 등 매력이있다. 멋진 디자인의 와인 잔 홀더는 많은 바 같은 인테리어가 될 것이다.

와인 잔 홀더는 자립하고 어디든지 둘 스탠드 타입과 선반에 설치하는 랙 타입이있다. 설치 장소와 수납하고 와인 잔의 수를 확인하고 선택하자.

 

바구니와 트레이를 사용

멋진 바구니와 트레이에 와인 잔을 일렬만으로 보이는 수납된다. 부부 나 방명록 등을 동시에 사용 와인 잔을 맞추고 놓는 것이 포인트다.

필요할 때 바구니와 트레이에 넣은 채 뒤집어 올려 놓으면 전도의 위험이 적어진다. 먼지가 들어간다면 좋아하는 천을 씌워두면 좋다.

 

3. 와인 잔의 수납에있어서의 주의점

깨지기 쉬운 와인 잔의 수납에는주의가 필요하다. 주의점과 대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손상주의

섬세한 와인 글라스는 손상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 맞거나 넘어 지거나하는 것만으로도 깰 수있다. 다른 잔과 식기로 정렬하려면 닿지 않도록 적당한 거리를 두자.

선반의 높이는 손이 닿기 쉬울 정도로 여유가있는 편이 좋을 것이다. 천이나 키친 페이퍼에 싸서에서 수납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4. 와인잔 수납 도구를 직접 만드는 방법

와인잔 수납 도구를 직접 만들수있다. 간단하게 실행할 수있는 두 가지 아이디어와 만드는 방법에 대해 확인하고 가자.

아이언 바 사용

원하는 위치에 철 막대를 설치하기 만하면 랙 타입의 와인 잔 홀더가된다. 2 개의 아이언 막대를 늘어 놓으면 와인 글래스의 바닥을 걸어 수납하는 것이 가능하다.

 

판에 못을 부딪히는

두꺼운 판에 2 개의 못을 부딪혀 구부리는 부분을 만들고 그 사이에 와인 잔의 얇은 다리를 밀어 붙이려. 큰 못을 사용하면 와인 잔이 떨어 지지 않는다. 나머지는 접시를 벽에 설치하면 보이는 수납된다.

한 장의 판에 여러 와인 잔을 걸어도 멋지고이다. 못을 치는 장소를 생각하고 판에 색칠을하는 등 독창성있게 꾸며보도록하자.

 

결론

크고 깨지기 쉬운 와인 글라스도 생각하기 나름으로 사용하기 쉽게 수납 할 수있다. 선반에 늘어 놓거나, 바구니에 넣고 및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자. 와인 잔의 멋진 모양을 살려, 보이는 수납하는 것도 추천이다. 와인 잔 홀더를 선택하려고하거나 수납 아이템을 손수하고, 자신 만의 수납 방법을 즐기면 좋겠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