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 토스터기 청소 이렇게 쉬울수가?

베이킹 오븐 토스터기는 오염되기 매우 쉽다. 사용할 때마다 부스러기가 떨어지거나 음식이 달라붙거나 하기 때문에 오븐 토스터는 정기적 인 청소가 필요하다. 이 문서에서는 오염의 원인에서 전체 청소 방법까지 소개한다. 청소 시 주의점이나 청소의 빈도 등 유용한 지식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1. 오븐 토스터 청소를하기 전에

우선 청소 및 예방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배워 두자. 오븐 토스터가 더러워지는 두 가지 원인에 대해 설명한다.

주요 원인은 음식 찌꺼기다

오븐 토스터를 재료의 가열에 사용하면 미세한 찌꺼기가 떨어진다. 빵가루나 녹은 치즈 등이 부착되어 오염이 축적하는 것이다.

튀김이나 육류를 가열하여 기름이나 육즙이 처지는 것도있을 것이다. 한 번 부착하면 떨어지지 않고, 냄새의 원인이되어 버린다.

 

눌러붙는 것에 주의

오븐 토스터로 가열 한 직후에는 뜨거워지고 있기 때문에, 음식 찌꺼기가 떨어져도 제거 할 수 없다. 사용할 때마다 청소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잊어 버리는 일도 많을 것이다.

음식 찌꺼기와 국물이 묻은 오븐 토스터를 계속 사용하면 기존 오염이 눌러붙기도한다. 더 떨어지고 어려운 찌든되기 때문에 청소하는 것도 힘들다.

 

 

2. 오븐 토스터 청소에 사용하는 세제

오븐 토스터의 얼룩은 물 청소만으로 세척하기 어렵다. 청소할때는 중성 세제와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면 좋다.

가벼운 얼룩은 중성세제를 사용하면 좋다

주방용 중성세제를 사용하면 가벼운 얼룩은 깔끔하게 떨어진다. 오븐 토스터에 얼룩이 묻은 경우 물과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세척하자. 그러나 세정력은 그다지 강하지 않기 때문에 눌러붙은 심한 얼룩은 효과가 얇다.

 

심한 오염에는 베이킹소다가 좋다

오븐 토스터에 부착 된 심한 얼룩이나 눌러붙은 오염 청소에는 베이킹소다가 유효하다. 얼룩에 도포하여 문지르는 것만으로 강한 세정력을 발휘한다. 가루를 물로 100 배 정도 희석 후 스프레이 병에 넣고 청소용 스프레이를 만들자.

 

3. 오븐 토스터 본체 내부의 청소 방법

오븐 토스터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과 확인하고 싶은 포인트를 소개한다. 얼룩을 깔끔하게 떨어지고,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트레이와 그물을 분리하여 청소

청소를하기 전에 오븐 토스터의 트레이와 웹은 제거한다. 트레이 및 웹 얼룩은 중성 세제 나 스키 물, 칫솔을 사용하여 세척한다.

먼지가 떨어진 것을 확인한 후 중성 세제와 물이 남지 않도록 씻어. 얼룩이 심한 경우에는 세제를 녹인 물에 담가두고 세척하는 방법이 유효하다.

 

본체 내부의 청소 방법

가벼운 얼룩면 중성 세제를 묻혀 천으로 물 청소로 충분하지만, 오염이 심한 곳을 청소한다면 베이킹 소다 청소 스프레이를 사용하자. 토스터 오븐 본체 내부를 청소하는 자세한 절차와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자.

1. 플러그를 뽑고 얼룩을 제거한다
2. 청소 스프레이를 분사한다
3. 20 분 정도 방치한다
4. 스펀지 나 칫솔로 먼지를 청소한다
5. 물 청소를하여 먼지와 베이킹 소다를 닦아낸다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고무 장갑을하고 작업을한다. 도포 한 베이킹소다 위에서 키친 페이퍼를 붙여 불리게 되면 더 효과적이다.

 

 

4. 오븐 토스터 청소시주의 사항

오븐 토스터를 막상 청소시에는주의 사항이 2 개있다. 자칫 파손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하자.

알루미늄의 변색에주의

베이킹소다는 알칼리성이다. 알칼리성에 약한 알루미늄에 사용하면 변색이나 부식의 원인이된다.

설명서에서 오븐 토스터의 재질을 확인하고 알루미늄이 사용되고있는 경우 베이킹 소다로 청소는 피하자. 중성 세제는 알루미늄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쪽을 사용하면 좋겠다.

 

손상주의

금속이나 나일론 수세미는 단단하고, 오븐 토스터를 손상 위험이있다. 스펀지 나 칫솔을 사용하여 청소하는 것이 포인트 다.

또한, 오븐 토스터 내부에있는 히터는 쉽게 손상이 된다. 스펀지 나 키친 페이퍼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정중하게 청소하자.

 

5. 오븐 토스터를 청소하는 빈도는?

더러워지기 쉬운 오븐 토스터는 자주 청소해야할 필요하다. 청소의 빈도와 얼룩을 예방하는 방법 등 깨끗하게 유지 비결을 소개한다.

부지런한 관리가 중요

오븐 토스터 얼룩은 방치하면할수록 떨어지기 어려워진다. 더러워지고 냄새도 발생하기 때문에 불결하다.

음식 찌꺼기 나 기름이 가열에 의해 발화 될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해야한다. 사용 빈도에 따라 최적의 청소의 주기는 다르다, 최소한 2 주에 한번 청소하자.

 

오염 예방에 청소의 번거 로움을 줄일 수

붙은 오염 물질을 신속하게 떨어 뜨리는 습관을 붙이면, 청소의 빈도를 줄일 수있다. 오븐 토스터를 사용하면 웹에 알루미늄 호일을 까는 것도 추천이다.

오염물의 부착을 방지 할 수 있으며, 사용이 끝나면 버리기만하면 된다. 매번 까는 조금 귀찮지 만, 결과적으로 청소의 번거 로움을 줄일로 이어질 것이다.

 

결론

오븐 토스터에 묻은 찌든 때는 올바른 방법으로 청소하면 깔끔하게 떨어진다. 오염 정도와 재질에 따라 중성 세제와 베이킹 소다를 구분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깨끗하게 청소 한 후, 오븐 토스터가 오염되지 않도록 예방을 유의하자. 묻은 얼룩은 즉시 떨어 뜨리는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하는 대책으로 청소하는 시간과 빈도를 줄일 수있다.

 

[생활속 꿀팁 이야기] - 다림판 보다 편리한 다림질 매트 장점과 사용법은?
[생활속 꿀팁 이야기] - 세탁기 냄새 원인과 해결 방법은?
[생활속 꿀팁 이야기] - 핸디형 스팀다리미 차이점과 장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