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공항동 더블역세권 입지 좋은 청년주택 위치는 어디?

교통이 좋은 곳에 청년 주택을 공급한 서울시

청년들에게 정말 반가운 소식이 있는데요. 서울시가 지난 11월 18일  공항동 50-1번지 일대에 역세권 청년주택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사실 그동안 청년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토지주택공사에서 행복주택사업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대부분의 공공주택용지가 교통이 좋지 않은 외곽에 있어서 양질의 교통서비스를 이용하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결국 저렴한 임대료 혜택을 받으려면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했죠.

하지만 이번에 공급되는 청년주택의 경우 직장인 황금노선인 9호선과 5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지역에 위치해서 인기가 많을 것 같고요. 그만큼 경쟁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서울시에서 이번에 정말 좋은 일을 했네요. 

반대로 주변 임대인들에게는 다소 반갑지 않은 소식이 되었을것 같습니다. 300세대 정도 규모라서 단기적인 영향은 분명히 생길꺼고요. 장기적으로 보면 그렇게 타격이 있을꺼 같지는 않네요. 

 

새롭게 공급되는 역세권 청년주택 위치는 어디?

공항동 50-1번지 주변이고 5호선 송정역과 9호선 공항시장역까지 도보로 5분정도면 이용 가능한 장점이 있는 교통 요충지 입니다.

지하철 황금노선 뿐만 아니라 공항 옆이라서 웬만한 지역까지 가는 광역버스와 공항버스 노선이 있어서 버스편도 정말 다양하고 좋은편이에요.

거기에 바로 인근에는 마곡이라는 업무지역이 있기 때문에 직장과도 거리가 상당히 가까운 장점이 있습니다. LG전자를 비롯하여 S-oil, 대우조선해양, 오스템임플란트 등등등 대기업을 비롯하여 다양한 중소기업이 입주하고 있고, 이곳에서 근무하는 젊은 청년들의 숫자 또한 엄청난 숫자를 자랑합니다. 

그뿐아니라 주변 편의시설 또한 좋은 편입니다. 제가 여기서만 20년을 살았는데요. 도보권에 공항에 롯데몰이 있어서 쇼핑과 놀거리가 다양한 편에 속하고, 공항시장도 가까이 있기 때문에 생필품을 구매하기에 편리합니다. 

역에서 이렇게 가깝고 좋은 초역세권 주택의 경우 보통 임대료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는데요. 서울시에서 저렴하게 공급하게 되어 입주를 위한 경쟁률이 엄청날 것 같네요. 마곡역 일대에 오피스텔도 엄청나게 공급되었는데 이쪽에 입주하고 있는 사람들까지 눈독들이고 있을 정도니까요.   

 

자세한 세대수 정보는?

이번에 공급되는 공항동 역세권 청년주택은 40여 년 된 기존 노후 근린생활시설을 철거하고 지하4층~지상14층 주거복합 건축물로 탈바꿈 한다고 합니다. 공공임대 54세대, 민간임대 245세대, 총 299세대가 들어설 예정이고요.

지하4층~2층은 주차장, 지하1층~지상2층 근린생활시설, 지상3층~14층은 청년주택으로 구성됩니다. 타입은 17타입과, 19타입, 37타입, 39타입 4종류고요. 각각의 세대 숫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