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타이 얼룩 집에서 제거방법

비즈니스 현장에서 매일 사용하는 넥타이는 다양한 상황에서 얼룩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넥타이의 얼룩에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얼룩의 종류에 따라 집에서 가능한 얼룩 방법과 응급 처치 방법을 소개한다.

 

1. 넥타이의 얼룩은 집에서 제거할 수 있을까?

넥타이 얼룩은 집에서 할 수있다. 그러나 넥타이의 세탁 표시에 '손세탁 불가 '표시가없는 것에 한한다. 넥타이를 세탁 전에 '손세탁 불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보통의 넥타이는 폴리 에스테르나 면 등의 소재가 많이 사용되고있다. 실크가 사용되는 것도 많지만, 100 % 실크 넥타이는 매우 민감한 때문에 집에서 얼룩 제거하지 않는 편이 좋다. 뿐만 아니라 고급 소재의 넥타이와 상하면 곤란 명품 등은 전문샵에 맡기는 편이 무난하다.

 

 

2. 넥타이 유분얼룩 응급처치 방법

폴리에스테르의 비율이 높아서 손세탁이 가능한 넥타이는 집에서 얼룩제거 하는데 문제 없다. 여기에서는 넥타이에 오염된 음식물 소스를 제거하는 방법을 설명하자.

 

기름기가 뭍은 넥타이 응급 처치 방법

카레와 라면 등 유분이 튀어 넥타이에 얼룩이 생긴 경우 응급 처치로 티슈로 얼룩을 흡착한다. 즉시 물을 쓰면 얼룩이 확산 역효과이므로 마른 티슈 나 헝겊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다.
얼룩이 생기면서 즉시 응급 처치를 해주는 것으로 얼룩 제거가 훨씬 편해진다. 응급 처치 후에는 가능한 빨리 얼룩을 제거하도록 하자.

 

1. 중성 세제로 손세탁 한다.

세면기 등 미지근한 물을 넣어 세련된 착용 중성 세제를 섞는다. 그 안에 넥타이를 담그고 5 분 정도 지나면 이물이 떠 오른다. 그 후  깨끗한 물로 3 ~ 4 회 정도 헹궈내고 마른 수건으로 수분을 제거하고 말리면 완성된다.

 

2. 얼룩을 수건으로 옮긴다

넥타이를 빠는 것이 불안한 경우는 면봉이나 칫솔에 중성 세제를 적신 넥타이 얼룩 위를 가볍게 두 드리자. 다음 마른 수건에 넥타이 얼룩이 붙은면을 닿도록 놓고 수건에 얼룩을 옮기도록 팡팡 두드린다.
얼룩이 수건에 더이상 빠져나오지 않게되면 물로 헹구어 세제를 헹궈낸다. 후에는 마른 수건 등으로 물기를 제거하고 말리면 완성된다.

 

 

3. 기름기 이외의 넥타이 얼룩 응급 처치 및 얼룩 제거 방법

기름 이외에도 간장이나 커피, 혈액 등이 넥타이에 뭍어 버리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얼룩 제거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자.

 

간장과 커피 얼룩의 경우

넥타이에 간장과 커피, 홍차, 주스 등을 쏟은 경우 수용성 얼룩있다. 이러한 얼룩은 기름기가 있는 것 보다 상대적으로 세탁하기 쉽다.
그러나 방심하지 말고 쏟은 즉시 응급 처치를 해야한다. 얼룩 뒷면에 손수건 등을 대고 젖은 티슈로 가볍게 두드려 얼룩을 제거하면 좋다.
얼룩 제거 방법은 기름기를 떨어 뜨리는 경우와 큰 차이가 없다. 미지근한 물에 세련된 착용 중성 세제를 넣고 넥타이를 담가 얼룩을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물로 헹궈내면 된다.

 

혈액 얼룩의 경우

넥타이에 피가 묻은 경우 시간이 지나면 혈액이 산화되어 제거하기 어려워진다. 혈액 얼룩은 즉시 물로 씻어 세탁하기 쉬우므로 가능한 빨리 세탁 하도록하자. 혈액을 닦아 낸 후 얼룩 뒷면에 손수건을 대고 젖은 티슈로 가볍게 두드려 응급 처치를하면 좋다.

 

4. 오래 사용한 넥타이에는 얼룩이 있다?

얼룩이 묻은 후 시간이 오래된 넥타이 얼룩은 가정에서 제거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T 셔츠와 셔츠 등의 의류에 묻은 얼룩은 표백제를 사용하여 제거 할 수도 있지만, 실크가 포함 된 넥타이에 부적합하다.

위에서 소개 한 방법을 사용해도 얼룩 못한 경우는 무리하게 집에서 얼룩제거 하는 것을 포기하고 세탁소에 맡기면 좋다.  전문가의 노하우와  전문적인 도구로 깨끗하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민감한 소재와 고급 브랜드의 넥타이도 안심이다.

 

결론

셔츠류와 평상복과 달리 넥타이는 세탁하는 것이 어렵다. 만약 당신이 뭔가를 쏟았을 때는 즉시 응급 처치를하고 귀가 후 제대로 얼룩을 제거하자. 만약 넥타이 세탁 표시가없는 경우는 물로 씻을 수있는 소재 여부를 소재로 판단 해야한다.

 

http://iryan.kr/t6bwjlm04j

 

다시 살아나는 피부 Re:NK 스킨케어 체험이벤트

Special event 15만원 상담의 스킨케어 체험권!! (단 사용되는 앰플 재료비용 2만원은 별도입니다) 체험코스 1 피부진단 체험코스 2 페이스 윤곽관리 체험코스 3 각질관리 체험코스 4 앰플관리 체험코스 5 수분집중 팩관리 또는 팩관리 체험코스는 1~5번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본 이벤트는 25세~39세 여성만 참여 가능합니다.

iryan.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