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가죽얼룩 제거방법과 유용한 아이템

 

 

우리가 사용하는 소품 주우 가방이나 지갑, 신발 등 가죽제품이 무수히 많이 있다. 가죽 제품은 잘 관리해주지 않으면 금새 가죽의 기능과 멋이 저하되어 버린다. 오래 사용하고 싶은 가죽 제품의 올바른 관리 방법과 유용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1. 가죽 얼룩 제거제 전에 알아야 할 것들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가죽 제품이있다. 튼튼하고 유용 할 정도로 특유의 멋이 있는 가죽의 얼룩은 특징이 있으며, 각각에 적합한 얼룩 제거제를 선택해야한다.

 

 

가죽 얼룩의 원인

가죽 지갑이나 가방, 벨트를 애용하고있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손으로 만질 기회가 많은 가죽 얼룩의 대부분은 땀이나 손때가 원인이다. 손가락이 잘 접촉하는 부분 만 검게 변하기 때문에 얼룩 제거제는 필수적이다.

 

또한 마찰에 의해 표면에 미세한 긁힘에 의하여 얼룩 발생이 쉬워지고 짙은 오염이되어 버린다. 얼룩의 원인별로 적절한 얼룩 제거제 및 유지 보수를하는 것이 중요하다.

 

 

2. 가죽 얼룩 제거제에 필요한 것

 

 

가죽 얼룩 제거제를 할 때, 얼룩을 닦아 낼 수 있는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면 쉽게 깨끗하게 할 수있다.

 

 

가죽 클리너

얼룩 제거제를위한 기본 제품이다. 중성과 알칼리성이 있으며, 얼룩이 세척이 쉽다는 제품은 알칼리성이다. 그러나 얼룩 빠짐이 좋은 반면 가죽 색상이 변할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그 외에도, 얼룩 제거제와 동시에 방수 효과, 윤기 사정 효과, 곰팡이 효과를 기대할 수 얼룩 제거제 클리너도있다.

 

 

가죽용 보호 크림

가죽의 유지 보수에 사용된다. 얼룩 제거제를 한 뒤, 색 광택, 방수, 먼지와 긁힘으로부터 가죽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가죽 제품의 색상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가죽 지우개

가죽 얼룩 제거제에 유용한 아이템이 전용 지우개이다. 가죽 지갑이나 구두 등에 많은 부드러운 가죽이나 장갑에 자주 사용되는 스웨이드 얼룩 제거제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3. 가죽 제품의 올바른 얼룩 제거제 방법

 

 

가죽 얼룩 제거제는 얼룩의 종류에 따라 절차 및 방법이 다르다.

 

 

손때가 신경 쓰이는 가죽

가죽 제품의 손때 얼룩 제거제에는 가죽 전용 보호 크림을 사용한다. 얼룩이 눈에 띄는 부분에 소량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가죽 전체에 펴 나간다. 그 후 30 분 정도 그늘에서 건조시킨다.

건조시킨 후 천으로 닦은 후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 두자.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 두는 것으로, 손때 제거 이후의 유지 보수가 간단하다.

 

 

짙은 반점이 신경 쓰이는 가죽 

짙은 반점이 가죽에 붙어 버린 경우 얼룩 제거제는 가죽 전용 클리너를 사용한다. 짙은 얼룩 부드러운 천으로 크림을 발라 간다.

 

이 때 조언으로는 크림과 얼룩을 친숙하도록하는 것이다. 얼룩이 잇는 곳에서 다른 천으로 크림을 닦아 간다. 마무리 보호 크림을 얇게 발라 펼치면 완료.

 

 

4. 가죽 얼룩 제거제 때 대용 할 수 있는 아이템

 

 

가죽 전용 얼룩 제거제 아이템은 쓰기도 좋고, 가능하면 보유하고 싶은 곳이지만, 집에 없는 경우 얼룩 제거제를 대신할 대용품이 있다.

 

문구 용 지우개

가죽 전용 지우개는 연마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문질러도 가죽을 손상시키지 않고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문구 지우개도 연마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가능하다.

지우개의 표면이 깨끗하게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가능한 한 힘을 넣지 않고 부드럽게 문지르는 것이 요령이다.

 

핸드 크림

가죽 전용 보호 크림 대신 집에있는 핸드크림 으로 얼룩제거제를 대체 할 수 있다. 그러나 가죽에 주름을 만들어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사용하도록하자.

 

5. 가죽 얼룩 제거제시 주의사항

 

 

가죽 얼룩 제거에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되는 방법이있다. 이것을 모르고 해 버리면, 탈색이나 갈라지는 등의 원인이되고, 원래대로 돌이킬 수 없으니 주의하자.

 

신나, 벤젠, 알코올 류의 사용은 NG

신나, 벤젠 등은 유성제품은 얼룩이 잘 제거된다. 또한 살균 목적으로 알코올 스프레이하길 원할 수도있다. 그러나 이런 제품은 가죽의 도장막을 녹여 버리거나 탈색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가죽 얼룩 제거제는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열을 가하는 것은 NG

가죽 얼룩 제거제를 한 뒤나 비에 젖은해서, 헤어 드라이어와 히터를 사용하여 건조하지 말라.

고온에서 건조시키게 되면 가죽이 딱딱해지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반드시 통풍이 잘되는 곳에 음건에서 건조 시키자.

 

결론

 

가죽 제품은 올바른 관리 및 유지보수 방법을 알면 오랫동안 가죽제품을 즐길 수 있다. 더러워지면 빨리 손질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얼룩이 묻지 않기 위해 방수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이 유지 보수에 도움이된다. 신품 가죽은 사용 전에 꼭 방수 스프레이를 사용해 보자.

 

 [생활속 꿀팁 이야기] - 온수를 이용한 화장실 벽 곰팡이 제거방법

 [생활속 꿀팁 이야기] - 분말 세제의 장단점 및 올바른 선택 방법은?

 [생활속 꿀팁 이야기] - 유리창 청소가 어렵다면 이제 쉽게 해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