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형 스팀다리미 차이점과 장점

핸디 스팀다리미는 스팀으로 옷의 주름을 늘리는 가전이다. 일반적인 다리미와 달리 옷걸이에 옷을 매단 채 사용한다. 단시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있어 다양한 효과가 인기가 높다. 핸디형 스팀다리미가 가지는 장점과 차이점 그리고 올바른 사용법을 소개하므로 꼭 체크해 주었으면한다.

 

1. 핸디형 스팀다리미 일반 다리미와 차이점

핸디형 스팀다리미는 메이커마다 명칭이 다양하다. 일반적인 프레스 타입의 다리미와 핸디 다리미 모양과 무게, 사용법의 차이를 소개한다.

핸디형 스팀다리미는 일반 다리미 사용법이 다르다

일반적인 프레스 타입의 다리미는 옷을 놓고 그 위에 다리미 올려놓고 눌러서 사용한다. 열 및 다리미 본체의 무게를 이용하여 주름을 피기 때문에 옷은 다림판 위에 위치해야한다. 소매 칼라 바지의 주름 같은 세세한 곳은 다림판 위에서 움직이면서 사용한다.

핸디형 스팀다리미는 무게를 이용하지 않고 스팀의 힘만으로 주름을 제거하기 때문에 옷걸이에 매단 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걸칠 수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게가 다르다

손에 든 채 상하로 움직이는 핸디형 스팀다리미는 일반 다리미보다 훨씬 가볍다. 반대로 다림판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핸디 다리미 너무 가벼워서 사용이 어렵게 느낄 것이다. 프레스 타입의 다리미는 1kg~1.5kg 정도인데 핸디 다리미는 600g~800g 정도이므로,이 때 상당한 차이를 느낀다.

 

스팀의 양이 다르다

핸디형 스팀다리미는 무게를 이용하지 않고 증기의 힘으로 주름을 늘리는 때문에, 프레스 타입의 다리미보다 스팀이 대량으로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다. 섬세한 옷에도 사용할 수있어 편리하다.

 

무선과 유선의 차이

전원 코드가있는 유선제품과 무선 제품이있다. 유선이라면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있는 장점이 있으며, 무선은 콘센트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가벼운 것이 장점이다. 코드의 길이와 충전 시간을 비교하고 구입하면 좋다.

 

핸디 다리미의 가격은?

핸디 다리미의 가격대는 5만원 전후에서 15만원 전후이다. 메이커 나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0만원 이내에서 살 수 있다고 생각해도 좋다.  코드의 유무, 기능면에 의해 가격이 결정된다.

 

핸디 다리미 일반 다리미의 어느 쪽이 좋을까?

핸디 다리미와 일반 프레스 타입의 다리미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할지 고민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차분히 다리미판에서 사용한다면 프레스 타입을 선택하면 좋지만, 집에 다리미판이없이 단시간에 옷의 주름을 가지고 싶을 때는 핸디 다리미가 좋다. 가장 바람직한 것은 두 제품을 모두 두는 것이지만, 옷의 형태에 따라서 핸디 다리미로 다림질을 사용할 것도 있으므로 함께 구비하면 좋을 것이다.

 

핸디 다리미를 선택 시 고려사항

핸디 다리미를 선택할 때 위의 코드의 유무」 「가격」 「무게」 「스팀 양도 체크한다. 유명 메이커의 경우 가격은 높지만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신뢰하고 사용할 수있다. 인터넷 후기도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확인 후 구매 하도록 하자. 중량 밸런스의 좋은 점이나 모양, 물을 넣는 탱크의 용량도 확인하자. 할인하는 형태 빠짐의 상품도 목적 번째이다.

 

스팀 다리미로 일반다리미를 대용 할 수 있을까?

불행히도 스팀 다리미는 핸디 다리미처럼 사용할 수 없다. 스팀 다리미는 항상 들고 사용하는 것은 힘든 무게에 있고, 핸디 다리미 쪽이 물방울이 미세 스팀 양이 많다. 스팀 다리미와 핸디 다리미는 전혀 별개라고 생각하는 것이 현명하다.

2. 핸디 다리미를 사용할 때의 장점

바쁜 사람이나 평소 정장을 입는 사람 일수록 핸디 다리미의 혜택을 누릴 수있다. 핸디 다리미가 가지는 특징을 충분히 활용하기 위해 어떤 장점이 있는지를 소개한다.

옷을 옷걸이에 매달아 사용할

핸디 다리미는 옷을 옷걸이에 매단 채 단시간에 간편하게 주름을 펼 것이 장점이다. 다림질 필요도없이 집을 나오기 직전이나 틈새 시간을 이용할 수있다. 전원을 켜면 바로 뜨거워 대기 시간 손실이 적은 것도 특징이다.

 

다양한 소재에 사용할

핸디 다리미는 울 캐시미어 기모노 외에도 섬세한 벨벳이나 실크로도 사용할 수있다. 그러나 옷에 따라 온도 설정 및 스팀의 유무 등의 지정이 세탁 표시 마크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살균 탈취 효과가있는

핸디 다리미는 살균 탈취제 효과가있다. 땀 · 담배 · 불고기 같은 불쾌한 냄새의 원인이되는 물질을 고온의 증기를 맞추고 휘발시킨 동시에 살균도있다. 알레르기 물질 인 꽃가루와 진드기 제거가 가능한 기종도있다. 특히 정장은 매일 돌려입을 경우 냄새가 신경이 쓰이지 만, 핸디 다리미를 사용하여 치료를하면 기분 좋게 입을 수있다

 

 

 

 

3. 핸디형 스팀다리미 사용법

옷을 손상없이 안전하게 사용하기위한 핸디 다리미의 올바른 사용법을 소개한다.

세탁 표시 마크에서 온도와 스팀 확인

처음 세탁 표시 마크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고온 (200도까지) · 중온 (150도까지) · 저온 (110도까지) 온도 지정 스팀 여부를 확인한다. 다리미 불가 표시가있는 의류에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주의한다.

 

스팀을내는 사용법

핸디 다리미는 기본적으로 스팀을 내고 사용한다. 섬세한 소재 인 실크 캐시미어 아크릴 모직 벨벳은 떼어 놓은 채 증기를 생성하여 사용하는 것이 기본이다. 레이온이나 폴리 에스테르도하면 좋을 것이다.

 

드라이 타입으로 사용법

핸디형 스팀다리미는 스팀을 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다. 예를 들어 폴리 에스테르와 레이온은 드라이 모드에서 본체를 옷에 대고 사용한다. 바지 주름이나 스커트의 주름 등을 ​​갖추고 싶을 때도 스팀없이 다림질을 사용한다.

 

다리미판없이 사용

핸디 다리미는 옷걸이에 옷을 매단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기본이다. 본체를 옷에 맞출 때도 멀리 증기만을 맞히는 경우도 소재를 스트레칭으로 당기면서하는 것이 요령이다. 핸디 다리미는 3 초 정도 걸어 10cm 정도를 움직이는 것이 기본으로, 폴리 에스테르와 레이온 등은 1 초 정도 움직이면 좋을 것이다.

 

다리미판과 장갑을 사용

밑단과 칼라 등 세세한 부분이나 끝 쪽은, 다리미와 다리미 용 장갑을 사용하면 잘 걸고있다. 끝을 손으로 잡고는 화상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결론

핸디 다리미는 옷을 옷걸이에 매단 채 단시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살균 탈취 효과도 있고, 양복을 입고 부근을하는 사람 등에 매우 편리 아이템 것이다. 구입할 때 가격은 물론 제조 · 증기의 양 · 무게 등도 참고로 구매 가능하다. 옷의 주름이나 냄새가 걱정되는 사람은 구매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생활속 꿀팁 이야기] - 넥타이 얼룩 집에서 제거방법
[생활속 꿀팁 이야기] - 땀으로 인한 얼룩 제거제 방법 및 예방법

 

http://iryan.kr/t6bwjmcjb3

 

갤럭시 통신사이동없이 기기변경 특가

온라인 도매점 갤럭시스토어에서 기기변경 특가를 진행합니다. 통신사이동 X , 카드할인 X, 기기반납 X, 표준 할부개월 이용! 일반 대리점, 판매점, 또는 온라인 광고등으로 말도 안되는 가격할인 거품 싹다 빼고! 간편하고 쉽게! 갤럭시 기기변경을 진행하세요 ! 갤럭시 S20부터 노트10까지 최신 5G 기종이 모두 모였습니다! 핸드폰 구매 저렴하다고 아무데서나 구매하는 시대는 끝! 더이상 어려운 말과 단어에 현혹되지 마세요! SK, KT 기기변경 가격비교!

iryan.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